티스토리 뷰
햇볕이 부족한 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에게 비타민D는 건강을 위해 꼭 챙겨야 할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구매한 비타민D 영양제의 유통기한이 지나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비타민D 먹어도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D 유통기한 왜 중요할까요?
- 효능 감소 : 유통기한이 지나면 비타민D의 활성 성분이 감소하여 원래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 안정성 문제 : 오래된 비타민D는 변질되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 오염 가능성 : 시간이 지날 수록 비타민D에 새로운 오염 물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비타민D 먹어도 될까?
- 절대 금물 : 일반적으로 유통기한이 지난 영양제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예외적인 경우 : 개봉하지 않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한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조금 지났더라도 섭취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합니다.
비타민D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을까요? ㅣ 궁금할 땐, 아하!
요즘 햇빛을 많이 안받아서 집에 있던 비타민D를 먹을려고 했는데 유통기한 글자가 없어져버렸더라고요.그렇게 엄청 오래되지 않고, 한 1년에서 1년반정도 지난거 같은데 먹어도 괜찮을까요?아
www.a-ha.io
결론
아무리 아깝더라도 유통기한이 지난 비타민D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