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그다지 사용을 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이용되는 단위가 바로 '야드'입니다. 특히 스포츠를 보다도면 길이를 야드로 표현하여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럼 1야드는 몇미터 일까요? 그 답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야드에 대해 확인을 해보죠.
야드 단위란?
야드는 영미원 국가에서 많이 쓰는 길이의 단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센티미터나 미터를 길이로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외에서는 이와 달라 혼동되어 사용되면 값이 안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1야드는 몇 미터일까요?
그럼 이번 글의 메인 주제로 바로 넘어가보겠습니다. 1야드는 단위변환을 해보면 0.9144미터라고 합니다. 이를 센티미터로 따지면 약 91.44가 되는 것 같네요.
야드는 어디에서 사용되고 있을까?
위에서 언급을 하였듯 국내에서는 일생생활속 '야드'단위를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골프, 야구, 축구 등의 스포츠에서는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골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어나 야드를 더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골프에서 홀까지의 거리를 표현할 때 쓰인다고 하네요.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1야드는 몇미터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정확한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스포츠를 보실 경우 경기를 감상하는 재미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댓글